시골이야기

치료기능이 강화된 화장품인 코스메슈티컬(cosmeticeutical)한약소재 협업재배.....

잠자는 농부 0 1273 0 0

하기 첨부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조사분석한 화장품산업 시장규모는 2013기준 미국 380억불, 중국 245억불, 일본 233억불이며 한국은 71억불 규모(세계 10위)인 약 7.6조원로서, 이에 수출은 1.4조원으로 매년평균 17.5%이상 고성장, 흑자구조입니다. 

한류영향으로 한국의 화장품 수요는 이른 바, 명품으로 가치/신분이 상승....코스탁 1위 기업으로 도약하는 가 하면....중국내 외국브랜드 2위가 한국산으로 내한하는 요우커의 구매희망품목 1순위가 화장품이고 1인당 평균 구매금액이 25-45만원이라고 합니다..더욱 놀라운 사실은 중국내 수요층이 이제 겨우 전체수요층의 20%가 안된다는 사실입니다.
일부 현지조사분석한 언론에 따르면 명절 선물 1순위도 과거의 월병대신하여 "한국산 화장품"이라고 합니다.

 

얼마전에 중국 알리바바 창업자인 "마윈" 이어 한국찾아온 '알리바바 2인자' 제프 장(알리바바 중국 리테일플랫폼 총괄사장)은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쇼핑몰 타오바오(회원 5.5억명, 2014년 매출액 180조원), T몰, 쥐화싼(온라인 공동구매 쇼핑몰),1688.com(온라인 도매 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글로벌 온라인 쇼핑몰/한국어 서비스 준비 중) 등 소셜커머스 사이트 핵심을 맡고 있는 최고경영자로서 결제 운송 등의 문제로 중국에 직접 진출하기 어려운 한국의 중소기업들은 알리바바의 보세창고와 결제시스템을 이용해 중국 소비자에게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고 약속했습니다. 중국 최대 인터넷 쇼핑몰인 "타오바오"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한국 의류이고, 두 번째가 한국 화장품이라고 제프 장이 말했습니다....

한편, 우리나라 차세대 먹꺼리 중 하나인 차세대형 화장품 개발방향은 치료기능이 강화된 한방 화장품인 코스메슈티컬(cosmeticeutical)이며 코스메슈티컬 시장의 잠재 성장 가능성 때문에 화장품 기업은 물론 제약사들도 지대하 관심이 높습니다.
예를 들면 중소기업청 상용화기술개발사업(구매조건부/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사업)의 행사로서, 
- 2015. 10. 13(화) ~ 14(수)
- 전라남도 여수시 박람회길 1번지 엑스포 홀
- "엘지생활건강"도 참가하는 데 화장품 제품에 적용 가능한 원료를 찾고 있으며 상담 진행 예정이랍니다.

 

피부 보습/탄력유지, 피부노화/주름방지, 자외선(광노화) 기능이 한꺼번에...피부 보습 또는 주름 개선 효과, 특히 피부 수분 손실을 방지함으로써 자외선에 의해 유발된 피부 조직 손상을 억제하여 주름의 예방 또는 완화 효과가 입증되고 치료기능이 강화된 한방 화장품인 코스메슈티컬(cosmeticeutical) 원료소재가 IN VIVO/IN VITRO 입증된 천연한약재인 "지모(Anemarrhena asphodeloides Bunge)"를 포괄적으로 소개하오니 현재의 지모재배 및 종자, 종근확보는 빈약하기 짝이없는 수준으로 귀농귀촌후 관련분야에 참여 희망하시는 분들이나 관련 시.군 관계자분들이 적극 검토하시면 이에 실용적인 도움을 드립니다. 향후, 유일의 원재료 한약재인 "지모"의 수요(단, 유기재배, GAP인증)는 매우 안정적이라 조심스레 예상합니다.  

 

개인별 추진해서는 어렵고 군단위 특화단지화, 작목반구성 등....협업구성이 선결과제라고 생각하며 청양군의 경우 군활성화 아이템으로 제안된 상태입니다.
밝히지 않은 일부 기술은 특허청에 아이디어보호 등록 요청 중임을 밝힙니다.

 

14963842086818.gif 2014년 화장품산업 분석 보고서.pdf

 

14963842086818.gif 지모재배관리(최종).pdf

 

14963842086818.gif 지모한약전.pdf

 

14963842086818.gif R&D 요약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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