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흥군 점암면 화계리 ‘2030 젊은 귀농인’ 성공사례 홍성록 대표

귀농넷 1 2202 0 0

 

[윤수지 기자] 고흥군 점암면 화계리 귀농넷(http://www.gwinong.net) 에서 주관한 귀농귀촌 우수마을 심사에서 우수 마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2000931325_gibWZJxt_7c2ab9d6d0b298c2f314e237bad8d58383eab212.jpg 
 

귀농귀촌 우수마을은 귀농넷이 지난 한해동안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귀농귀촌의 성공적 모델을 조성하고 도시민의 농촌 유치 및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의 모범사례를 발굴해 전파하기 위해 선정했다.

무역업 대표로 생활하던 홍성록 대표는 항상 신제품 아이템 발굴에 쫓겼다. 그렇게 의지와 관계없이 쫓기는 삶이 싫어 귀농을 선택했다.

귀농도 창업인데 섣부르게 서두르거나 덤비지 않았다. 초기 자본을 줄여볼 생각으로 이미 조성되어 있는 무공해 쌀농사를 골랐다. 여러 번 심사숙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득과 실은 있었다.

이미 성공한 화계리 청년 사업가 ( 홍경환, 홍경태, 김경만, 김대현, 김성곤 ) 도움을 받아 차별화된 농작물을 선택하게 되었고 이는 화계리 빨간쌀 이 탄생한 배경이다.

화계리 빨간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당뇨 및 고혈압에도 도움을 주는 퀴노아, 같은 효능을 지닌 빨간색 쌀이다.

화계리 빨간쌀 홍성록 대표는 불과 2년 만에 연 매출 1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홍성록 대표는 화계리 청년 사업가 ( 홍경환, 홍경태, 김경만, 김대현, 김성곤 ) 선배들과 함께 추가 작물 창업을 준비중에 있다.

 

출처 : http://www.newsfind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67935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댓글  |    1
김태영  
빨간쌀 자료좀 받고 싶은데 구할수가 없네요.
하고픈 말